가면라이더도 아니고, 파워레인저도 아닌 토미카히어로 레스큐포스입니다.
2007년 대박 아이템인 유캔도와 같은 계열의 특촬물로 초재난에 맞서 사람들을 구한다는 슈퍼 소방대의 이야기입니다. 일단 설정부터 정의롭기 이를데 없는 레스큐포스의 장난감 가격을 좀 알아 봤습니다.
개인용 장착 장난감은 일단 제외이고요. 제목에서 당당히 밝히고 있듯이 토미카 계열이니 자동차 위주로만 알아 봤습니다.
우선 모든 것의 기본이 되는 DX레스큐 스트라이커입니다.
가격은 68,000원.
무선 조정시스템에 해당하는 커맨드세트와 카드 포함입니다.
일단 레스큐 스트라이커가 있어야 각종 합체 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카드 시스템 조정이라는 혁신적인 무선조작기가 생각만큼 잘 되는 것은 아니여서 약간 불안하기는 하지만 어쨌든 기본입니다.
다음은 레스큐터보. 24,000원에서 25,000원 선입니다(인터넷 판매점에 따라 좀 다릅니다)
중형 비히클로 태풍이 불때처럼 강한 바람이 필요할 때 출동한답니다.
앞, 뒤로 분해되고 DX스트라이커와 합체 가능합니다. 물론 다른 차들과도 가능하고요. ^^
레스큐 드릴입니다. 가격은 34,000원 선이로군요. 물론 인터넷에서의 가격은 유동적입니다.
4부분으로 나누어져있고 드릴액션 가능합니다. 역시 DX스트라이커와 합체하는 물건입니다.
레스큐 도저 입니다.
가격은 28,000원 선이고요.
DX스트라이커 및 다른 비히클 시리즈와 합체 가능합니다.
레스큐 라이저.
37,000원 수준입니다. 간혹 30,000원 짜리도 있더군요.
일종의 고가사다리차로 3단 분리가 가능하며 프론트에 토미카를 수납합니다. 토미카 자동 사출 기믹이 있습니다. 물론 합체 가능하죠.
레스큐 셔블입니다.
포크레인이죠. 이거 점점 트래져포스와 아이템이 겹쳐집니다. 하하
아무튼 이 물건도 DX스트라이커와 합체 하는 비히클로 24,000원에서 30,000원 사이에 구입 가능합니다.
다음은 토미카입니다.
결국 미니카라는 얘기죠. 카카카
앞서 소개한 여러 제품들과 어떻게든 연계되어서 수납됩니다.
이중 핵심은 RFT-01 코어스트라이커입니다. 이유는 주인공 R1이 탑승하는 차이기 때문입니다.
각각의 토미카는 문이 열린다든지 미사일 발사 기믹이 있다든지. 아무튼 뭔가 있기는 있습니다만 그래도 결국은 출동놀이나 할 수 있는 미니카입니다. 가격은 각 6,400원 정도 입니다.
그리고 65,000원 상당의 한방 물건 DX레스큐 세이버입니다.
부주인공 쯤 되는 R2가 탑승하는 비히클로 앞쪽에 토미카 수납 및 사출기능이 있습니다.
미사일 발사 기능 및 합체 변신 기능 물론 있습니다.
DX 스트라이커와 합체하여 파워형, 스피드형 두가지 모드의 형태와 로봇형태인 레스큐 맥스로 변신합니다.
이 밖에 레스큐포스의 장난감 기지인 레스큐 피닉스가 존재합니다. 가격은 70,000원 정도이고 당연히 토미카 수납 및 각종 액션 가능합니다.
그럼 합계를 내 볼까요.
우선 기지를 빼고요. 비히클만 모은다면 299,600원 입니다. 물론 이보다 좀 더 싸게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마는 30만원돈은 한다는 계산입니다. 거기다 기지인 레스큐 피닉스까지 더하면 369,600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