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높이 : 18.2m
  • 중량 : 58.5t
  • 무장 : 히트로드, 5연장 핑거 발칸포, 전용실드, 히트 검 (+자쿠 머신건, 자이언트 바주카)



역전의 파일럿 란바 랄님의 구프입니다.
2.0버전에 건프라 30주년 기념으로 오른편 일부가 클리어장갑으로 되어 있는 MG죠.
1월에 선물 받아서 다리 한쪽, 팔 한짝, 몸통, 머리 등등등 조금씩 만들어 오다보니 3월에야 가조립을 끝냈습니다.
맛있는 과자를 숨겨 놓고 조금씩 꺼내 먹는 심정이였다고 하면 명백히 '미화'입니다. ㅎㅎㅎㅎ

일단 설정 상으로는 범용으로 설계된 자쿠와는 달리 근접 전투, 특히 격투전이 특기인 지상 전용기로 개발된 기체인 구프답게 커다란 스파이크 아머로 구성된 양 어깨가 특징입니다.
왼손의 핑거 발칸포는 약간이나마 움직이고요. 전자 채찍인 히트로드의 재현도 충실합니다.
설정 상으로도 자쿠를 기반으로 했듯이 프라에서도 자쿠 2.0을 기반으로 설계되어서 자쿠 2.0의 팔/다리 관절 런너 2장이 그대로 들어 있습니다. 게다가 클리어 런너 1장도 추가된 기념판이기 때문에 만들고 나면 자쿠 2.0 어깨 부품에 구프의 청색장갑 런너 반쪽까지 정크가 상당히 발생합니다.
요런 정크부품들은 언젠가 써 먹겠지하고 남겨 놓으면 틀림없이 자리만 차지하는 짐이 되는데도 절대로 버릴 수 없는 묘한 물건들이라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ㅡ.,ㅡa

내부 프레임을 엿볼 수 있는 클리어부품은 전형적인 반쪽으로 어렸을 적 보던 로봇백과 스타일에 충실하기 때문에 만족감은 높습니다.  단순한 서비스 옵션 이상의 가치가 있는 클리어부품에 구프 자체가 육덕진 몸매로 자쿠 2.0보다 안정감이나 존재감이 더 뛰어나기 때문에 디스플레이에는 제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