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오타 그녀 1 - 6점
사비시 우로아키 글 그림/에이케이(AK)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의 등장인물과 설정을 바탕으로 한 패러디 만화입니다. 카도카와에서 발행하는 만화잡지 <건담 에이스>에서 2007년부터 2008년까지 전 27화에 걸쳐 연재한 작품이라네요 ^^

학교에서도 따돌림당하고 남자친구도 제대로 사귀지 못하는 뼈아픈 어린시절을 보낸 가노타 우츠키양이 샤아 아즈나블에 대한 광적인 애정을 숨기고 평범한 OL로서 살아가려한다는 생활 패러디물이죠.
오타쿠 남친을 사귀면 되잖아라고 말하고 싶지만 그다지 매력남들은 아닌데다가 결정적으로 그녀석들은 2D에 끌린다는 한계가 명확해서 결코 권할 수는 없군요.
아무튼 이름마저도 가노타(건오타)인 그녀가 다니는 회사는 즘 물산, 사장은 자비 모쿠렌(기렌이라고도 읽을 수 있다는군요),그녀를 라이벌로 생각하는 직장동료 마카베[真壁]는 마 쿠베, 같은 건오타 동지로서 도움을 주고받는 아오이(靑)전기 사장 난바 나루[難波奈留]는 란바 랄, 연애상대이지만 계속해서 엇나가기만 하는 동료 키시리 아사히[岸理旭]는 키시리아 자비를 패러디한 인물이랍니다.참, 입사동기로 즘 물산 회장의 바보 딸래미로 자비 카루라도 등장하는군요. (가노타가 언젠가 죽여버릴지도...)

1979년 탄생 이래 수많은 매니아를 양산하면서 일본을 대표하는 문화장르 중 하나로 자리잡긴 했지만, 여전히 일반인들과는 머나먼 건담이 만큼, 어른이 되어서도 좋아한다면 어느만큼 취향을 드러낼가가 이 작품의 출발점입니다. 그래도 니들은 행복하지. 거긴 일본이잖아!!! 퍼스트를 한번도 방영한적 없는 대한민국에서는 매니아가 아니더라도 이상한 놈으로 본다고, 라고 쏘아주고 싶지만 이것도 월드컵열기에 묻히겠지요.

그건 그렇고 이 책을 낸 AK라는 곳이 은근히 궁금해지는게 건담 웨폰즈같은 책들을 내더니 기동전사 건담씨에 토니타케자키의 건담만화까지 출간하고 있습니다. 책 마지막 페이지 광고란 끝에 '점점 당신의 인생에 물들어 갑니다. AK BOOKS'라고 써있는 것을 보면 무서운 사람들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흐흐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