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서목록

[책] 나의 한국현대사

imuky 2014. 10. 2. 20:14

 

 

 

 

 

나의 한국현대사의 '나의' 작가 유시민입니다.

그리고 그에게 정치가보다 지식소매상이라는 직업이 얼마나 어울리는지 다시 한번 상기시키는 저작입니다.

띄지에는 '위험한 현대사' 읽기라고 되어 있으나 그다지 위험한 아니고요. 1959년부터 2014년까지의 현대사를 유능한 지식소매상 답게 정돈해서 읽기 좋고, 먹기 좋게 매대에 올려 놓고 있습니다.

 

본인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사건들에 대해서는 살짝 비껴감으로써 논란과 변명을 피하는 노련함도 보이고 있고요. 덕분에 개인적으로는 제목에 붙인 '나의' 빼지~라는 생각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돌베개 입장에서는 책은 팔아야지요.

 

2-30대에게 적극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그래서 어쩌라고!"라는 소리를 들을 같기는 하지만...

 

 

나의 한국현대사 - 6점
유시민 지음/돌베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