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업과 관련된 경구라 염치불구하고 옮겨왔습니다.
모든 창의적인 광고들은 서로 닮았다. 그러나 실패하는 광고들은 각각
독특한 방식으로 창의적이지 못하다…
All creative ads resemble one another, but each loser is uncreative
in its own way. [Made to stick]
광고라는 것을 제작하다 보면 보통은 실패하는 광고는 서로 닮고, 창의적인 광고들은
각각의 독특함이 있다고 얘기합니다.
그런데 막상 실패한 광고들을 보면 각각의 독특한 실패 요인이 있기 마련입니다.
변명은 언제나 수만가지라도 준비할 수 있으니까요.
요즘 점점 주석이 필요한 광고를 만들고 있지 않나하는 반성을 해 봅니다.
기획이라는 이유로 말이 느는 것이 두렵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콘티
- 하인라인
- SF
- 파워레인저
- 영화
- 니시오 이신
- 작안의 샤나
- 존 스칼지
- 보르코시건
- 1년전쟁
- 스타트렉
- 만화
- 장난감
- 광고
- 스타워즈
- 엉클덕
- 마징가Z
- 독서
- 그래픽노블
- 애니메이션
- 극장판
- 배트맨
- 총몽
- 도라에몽
- 에반게리온
- 애니
- 인물과사상
- 케로로
- 건담
- 판타스틱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