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서목록

번개 기동대

imuky 2009. 10. 1. 23:48
번개 기동대 2009 + 번개 기동대 세트 - 전2권 - 10점
고유성 원작, 임성훈 그림, 박성진 글/씨엔씨레볼루션

1980년에 어깨동무에서 연재했던 번개기동대의 복각판과 리메이크판 묶은 세트입니다.

번개 기동대는 작가인 고유성 선생의 고질적인 문제인 메카닉 디자인 표절문제에서 어느정도 자유로운 오리지날 작품이죠. 개성만점의 가정용 로봇인 바사기와 유탄의 타이곤이라는 오토바이+개인로켓이 무척 인상적이였던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작품의 배경이 달이라는 이유로 유탄군이 커다란 상자 2~3개를 가뿐히 들고 통통 튀어 달리던 모습이 기억납니다. 별 이상한 걸 기억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그게 젤 인상적이였던 것을 어쩝니까요. 흐흐

번개 기동대 원작판은 꽤 길었던 연재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도입부에 해당하는 번개 기동대의 맴버들이 모이는 부분까지만 출간되었습니다. 그것도 원화가 아니라 어깨동무의 스캔판이다보니 선이 번지거나 뭉개진 곳이 종종 보입니다.
뭐 그런점 하나 하나가 추억이라면 할말은 없습니다.

참 쓰다보니 생각난건데 고유성 선생의 로봇물들에 비해서 디자인 문제에서 자유롭다고 했습니다마는 타이곤 자체는 우주전함 갤럭티카 시즌 3에서 지구에 도착한 우주선단이 사용하던 개인용 탈것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었드랬습니다.
평소 지구인들 앞에서는 오토바이처럼 바퀴 내놓고 타고 다니다가 그주의 문제를 해결하고는 바퀴수납하고 석양을 향해 날아가던 외계인 친구들이 겁나게 멋져보였는데 유탄군도 그런거 타고 다니는구나...정도의 감각이랄까나요.
아무튼 여러모로 재미있는 기억들이 새록새롯 샘솟는 복각만화입니다. ^^

위에서 언급한 우주전함 갤럭티카는 1978년도판 오리지날 TV시리즈를 말합니다.
오해 없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