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슈퍼로봇 초합금 마징가 형제와 마징가 무기세트입니다.
반다이의 상술이 빛나는 조합으로 되어있는 녀석들이지요. 예를 들어 마징가에 그레이트의 칼이 한자루 들어있다거나, 강화 로케트펀치의 왼쪽주먹은 무기세트로 별매한다거나, 제트 스크랜더도 무기세트로 따로 판매하는 등의 꼼수 작렬입니다.
개당 가격을 낮추는 대신 3개를 모두 구입하도록 만든 놀라운 잔머리죠.
그래도 3개 모두 구입해도 초합금혼의 하나 가격 정도라 가격면에서는 그럭저럭 합격선을 유지하는 제품입니다.


초합금혼 진마징가와의 비교 샷입니다.
좀 작죠.
얼추 건담HG급의 사이즈인데, HG보다는 조금 큽니다.
설정상 키는 건담이나 마징가나 비슷한데 초합금쪽이 쪼금 큰것은 슈퍼로봇이라고 스케일은 미묘하게 무시하자는 쪽인 것 같습니다. 의외로 합금부속이 꽤 돼서 이 사이즈치고는 묵직한 편입니다. 역시 "건담과는 다르단 말이다. 건담과는..."입니다. ^^


왼쪽은 마징가Z에 초회한정으로 포함된 디오라마 베이스입니다. 그레이트에도 하나 넣어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재질은 스트로폼으로 가볍기 그지 없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무기세트에 있는 마징가의 제트 스크랜더입니다. 결합 방향에 따라 가변익이 재현되고요. 아주 미묘하지만 로켓쪽이 위 아래로 움직입니다. 사진 상으로도 왼쪽 분사구와 오른쪽 분사구의 높낮이 차이가 보이시죠. 딱 고정도 움직입니다.


무기세트에 포함된 왼쪽 강화주먹과 로켓펀치 이팩트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이렇게 해 놓으면 강화펀치의 무게 때문에 제대로 서있기가 곤란합니다. 허리를 뒤로 제끼고 간신히 무게중심을 맞추었습니다.
뭐 이건 어쩔수 없어보이기는 하지만 강화 로켓펀치 발사 모습으로 전시하기에는 쫌 힘들 것 같습니다.
그래도 로켓펀치 이팩트는 짱입니다. ㅎㅎㅎ


노말펀치로는 큰 어려움없이 전시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레이트 마징가.

그레이트 마징가는 다른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썬더 브레이크 하나만으로 OK입니다.
다른 자세는 시험도 안해 봤습니다. ^^a

다만 손가락은 좌우 두개 들어 있는데 썬더 브레이크 이팩트는 손가락용 한개, 검용으로 한개가 들어 있습니다.
더블 썬더 브레이크를 위해서는 검용으로 들어 있는 이팩트를 억지로 완쪽 손가락에 얹져주거나 한개 더 구입하거나 입니다.

뭐, 더블 못하면 어떻습니까? 합금으로 이정도면 됐죠.
이 자세를 위해서 어깨가 이중으로 되어 있는 것만도 훌륭합니다(별 대단한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마는...)


그리고 참고로 마징가 형제의 궁디에는 작은 홈이 있습니다.
요 홈의 정체가 뭔고하니...


혼STAGE ACT.5에 대응 한답니다.
쿠~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