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이고 제목도 길지....

아무튼 제 건담2.0 개시는 건프라 엑스포 한정 클리어 컬러 버전입니다.
2009년에 일본에서 있었던 건프라 엑스포 한정판으로 2010년 시카프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한 녀석입니다.
고공 행진 중인 엔화 환율을 생각한다면 다시 없는 기회에 덜컹 질러버린 것을 이제사 만들게 된거죠.

핸폰 사진이라 구리지만 한번 소개해 올리면

요런 모양입니다.
^^)a

내부 프레임은 건담2.0이고 장갑을 클리어 컬러로 만든 놈입니다.
프레임이 내부에 꽉 차있어서 좀 거무틱틱해 보이지만 실물로 보면 반투명하게 내부 기계류가 보이는 맛이 고급(?)스러운 제품입니다. 요즘 건프라 30주년을 기념으로 진행되고 있는 클리어 이벤트에 들어 있는 클리어부품들과는 다른 우유빛 색감이 나름 맛입니다.

제품에 대한 리뷰야 2.0이 나온지도 꽤 되었고, 달롱넷이라는 걸출한 건프라 관련 사이트가 있으니 그쪽에서 확인해 보시고,
건담이 다 거기서 거기지라고 믿고 계신 분이 있다면 "이건 쫌 다른데요."라며 권해드립니다.

참고로 무장 중에도 클리어 컬러가 있는데, 특히나 하이퍼 바주카가 압권입니다.



포신부분이 클리어라 투명한 관처럼 보여서 독특합니다.
그리고 코어 파이터는 조그만 것이 넘 예쁜 색으로 나왔습니다. 사진이 구려서 잘 모르시겠지만... ㅜ,.ㅜ



마지막으로 2.0은 예전의 건프라에 비해서 원작틱하다 더니만 확실히 만들어 보니 왜 그런 소리들을 했는지 알만합니다.
30년이나 지난 만화의 주인공 로봇을 계속해서 버전을 달리해서 내놓다보니 기술도 발전하고 해석도 달라져서 페담쯤 오면 원작과는 한 2.5광년쯤 떨어져 보이기도 하는데, 이번 건담은 원작의 현대적 해석이라는 면에서는 충실함 속에 세련미가 있다고 할지... 아무튼 제법 그럴싸 합니다. 어깨가 좁아보이는 건 좀 불만이지만...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