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상과학독본 4 - 8점
야나기타 리카오 지음, 김영종 옮김/대원씨아이(만화)

의외로 꾸준히 국내출간이 이루어지고 있는 야나기타 리카오의 <공상과학독본>시리즈 4번째 책입니다.

이번 책의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1부 그 이야기가 사실인가?
빗자루로 하늘 날기 : 마녀는 빗자루로 하늘을 난다. 하지만 그게 탈것으로 어울리는 걸까?
인류멸망의 위기 : 세컨드 임팩트로 인구가 반감! 장례식과 묘지는 어떻게 하나?
침몰 대륙의 전설 : 태곳적에 태평양 밑으로 잠긴 무대륙. 지금도 해저에서 건재하다는 소문이 사실인가?
괴수의 먹이사슬 : 구돈은 트윈테일을 잡아먹는다고 한다. 사실이라면 일본은 3년 만에 멸망한다!
공포에 의한 백발화 : 왕비 앙투아네트가 닷새 만에 머리가 하얗게 세었다는데, 이 전설은 과학적으로 올바른가? 

제2부 실현된다면 어떻게 될까?
우주 공간에서의 백병전 : 우주에서 싸우는 아무로와 샤아. 전개되는 것은 기괴한 밀착전!
작앚서 생활하기 : 인간이 되어 생활하는 울트라 세븐. 괴수보다 성가신 그 일상생활!
평면 개구리 : 티셔츠에 달라붙은 푠키치의 과학적으로 올바른 자세.
별을 초월한 연애 : 스타샤를 사랑한 데스라 총통. 행성을 초월한 연애의 행방!
옛날 사람들의 굉장한 무기: 야시치가 던지는 붉은 바람개비. 실제로 무기로 쓸 수 있나?
인간의 거대화 : 거재화된 아키토 대원에게는 수치스런 시련이 기다리고 있다!

제3부 공상과학에 역사가 있다!
컬러타이머 : 울트라맨의 컬러타이머는 무엇 때무에 달려 있나?
비극의 최종회 : 불쌍한 자이언트 로보의 최후. 과학의 힘으로 구제할 수 없을까?
알려지지 않은 약점 : 포복절도! 괴수, 괴인 73마리의 이 약점이 대단하다!
히어로의 능력향상 : 울트라맨 티가가 땅속을 파고들 때 비로소 일본에 평화가 찾아온다!
전대 히어로의 32년: 정의의 전대들의 싸움은 어디까지 패턴화되어 있나?

목차만 보아도 무슨 내용인지 짐작가능합니다.
이 중에서 마지막에 실린 전대 히어로의 32년은 정의의 파워레인져 30년 역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역작으로써 레드가 리더가 아닌 적이 있었다는 사실은 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고정관념이란 무서운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