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서목록

[만화] 어제 뭐 먹었어?

imuky 2013. 3. 27. 20:32

 

<서양골동양과자점>의 작가 요시나가 후미의 <어제 뭐 먹었어?>는 요리 만화입니다.

 

주부들의 최대 고민거리인 '오늘 저녁에는 뭘 해 먹지?'에 충실하죠.

퇴근하고 돌아오는 남편을 위해 6시 칼퇴근. 오늘은 뭘 할지에 대한 레시피 검색과 저렴한 식재료를 찾는 탐색과 사냥과정을 거쳐 매일 매일 맛도 좋고 영양에도 좋은 저녁을 준비합니다.

 

다만 주부가 여자가 아니라 남자이고, 맞벌이 부부의 일상 같지만 사실은 동거하는 게이커플 관계라는게 다릅니다.

 

평범한 이야기인데도 여자 역활을 남자로 바꾸는 것 만으로도 독특해 보입니다.

 

문제는 요시나가 후미의 그림체가 씨즐감 충만한 요리에는 그다지 어울리지 않느다는 점과 제시하는 저녁요리 레시피들이 평범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함정이죠.

 

예전 <서양골동과자점>에서도 보였듯이 본인은 평범한 것처럼 제시해도 실제로 하려면 무지 어려운 저녁메뉴 일람입니다. 다행히 게중에는 '나도 도전?'을 생각해 볼만한 것도 있기는 합니다. 드물기는 하지만요.

 

그러나 더 결정적인건 그림체도 요리도 아니라 만화의 이야기 구조가 만화로 보는 요리 레시피라는 점입니다. 마치 포르노에서 섹스씬의 연결고리로써만 존재하는 스토리처럼 요리 레시피와 레시피 사이에 빈공간을 채워 넣기 위한 스토리만 존재하는 느낌입니다. 게이커플을 다루는 특유의 감성이야 여전하기는 합니다마는 바로 그런점이 좋아서 서가에 그림을 보자마자 집어든 저로써는 조금 실망입니다.

 

주인공 커플 사이에 보다 많은 이야기들이 있을듯한데도 슬쩍 넘어가버리고 저녁 식사 준비에 충실한 전개로만 펼쳐져서 아쉽습니다. 뭐 사실 일상의 모습이라는게 문제는 흐르는데로 내깔려두고 매일 매일의 찬거리와 한달 식비가 더 중요하고 자주 부딪치는 문제이기는 합니다.

 

그래도 아쉽군요.

 

꽤 예쁜 게이커플인데 말입니다.

 

 

 

 

어제 뭐 먹었어? 1 - 6점
요시나가 후미 지음/삼양출판사(만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