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녀가 돌아옵니다.

 

그녀가 돌아오는 스토리의 일본 공개 시기는 2006년. 한국개봉은 2013년 5월.

볼 사람은 이미 봤고, 아직 안 본 사람은 앞으로도 안 볼것 같으니 스포일러 따위!!!! "입니다."

 

사건의 핵심은 '솔리드 스테이트'라는 네트상의 시스템이 학대받는 아동들을 선별하여 부모의 전뇌를 해킹. 부모의 동의하에 아이들을 전뇌화하여 유괴한 사건입니다. 아이들의 뇌를 전뇌화하는 이유는 기억을 조작하기 위해서이고, 유괴하는 이유는 전자동 노인 간호 시스템을 통해 솔리드 스테이트와 연결되어 있는 귀부노인. 즉 고독사 확정의 노인들에게 입양하여 그 재산을 상속 받기 위해서 입니다.

 

이런 일을 벌린 의원은 고령화 저출산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이라는 명목으로 극우민족주의적 사조직을 키우려는 것이고, 아이들을 받아들인 노인들의 집단의식은 네트상에 떠돌며 리좀형태의 총화가 되어 경제활동이라는 형태로나마 세상에 흔적을 남겨 놓고 떠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이를 뒤에서 조정하는 것은 꼭두각시 조종자. 결국은 쿠사나기입니다.

리모트 의체를 병렬화해서 사용하다보니 네트상에 남겨 놓은 무의식이 절차보다는 결과를 우선시하는 일을 벌려 놓은 거지요.

다행히 본인이 수습하지만 간만에 보는 무거운 주제의 애니메이션이였고, 충분히 공각기동대 다웠습니다.

 

009 리사이보그의 감독과 동일 감독이라는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고퀄의 이야기였죠.

처음 소령이 등장했을 때 뛰어 내리길래. 이건 뭐 언제까지 저렇게 촌티나게 굴건가 싶었는데, 쿠사나기가 공안 9과로 돌아오는 결말에 이르고 나니 네트에서 현실로 돌아오는 나름 이유있는 낙하여서 납득했고요.

감독의 최신작인 009의 퀄리티 문제에는 뭐. 어른들의 사정이라는게 있다고 합니다만... 그걸 일일히 관객들에게 설명하고 납득시킬 재주가 없다면 사정은 그냥 사정일뿐입니다.

 

아무튼 3D효과는 얼굴에도 깊이감이 느껴져서 좋았고요.

이건 애니만이 가능한 일이라 해피해피입니다. 게다가 전뇌화된 인물의 시점샷은 3D이기 때문에 더 그럴싸 해보이고요.

 

불만은 인물의 이동씬에서 잔상이 좀 생기는 것인데, 이건 아마 동화연출에서 일본식 리미티드 애니의 버릇이 남아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동화의 간격조절로 캐릭터의 움직임에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은 2D에서는 완성된 기술인데, 3D 환경에서는 조금 더 연구가 필요한 숙제군요.

009 리사이보그를 3D로 못봐서 그간의 변화를 확인하지 못하는게 안타깝습니다.

 

참. 009에 비해서 개봉관이 현저하게 줄었습니다.

별로 기대 안하나 봅니다.

 

 

공각기동대 S.A.C Solid State Society 3D
  • 감독 : 카미야마 켄지
  • 서기 2034년, 세상은 네트워크로 지배된다.

    모든 것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미래 도시, 군사독재정권 시아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