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먼 디비전 1 - 8점
존 스칼지 지음, 이원경 옮김/샘터사
휴먼 디비전 2 - 8점
존 스칼지 지음, 이원경 옮김/샘터사

 

존 스칼지의 <노인의 전쟁>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2013년 1월 15일 부터 4월 9일까지 전자책 형태로 1주일에 한편씩 총 13편이 발표된 이 연속극은 노인의 전쟁의 주인공인 존 페리의 입대 동기 해리 윌슨이 주인공입니다.

 

이야기의 배경은 전작인 <마지막 행성>이후입니다.

지구는 개척연맹과 콘클라베 사이에서 갈피를 못 잡고, 더 이상 무력에 의한 확장정책을 펼 수 없게 된 개척연맹은 외교적 수단으로 생존을 도모합니다.

 

이 와중에 되면 좋고, 안되면 안될 줄 알만한 어렵고 빛 안나는 일에 투입되는 외교관B팀의 활약상이 주된 이야기 이지요.

13편의 개별적인 에피소드들도 흥미진진하지만 꽤나 커다란 떡밥이 투척된 상태라 이후에 이야기들이 더 궁금한 상태입니다.

 

존 페리가 흔들어 놓은 구시대의 잔재들과 아직 자리 잡지 못한 새로운 질서 사이에서 무궁무진한 이야기가 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작가인 존 스칼지가 지겨워만 하지 않는다면 말이죠. ^^a

 

참, 13편의 에피소드 이외에 2편의 부록이 있으며 2편의 부록 중 '쿠데타 이후'는 <휴먼 디비전>이 출간 될 수 있었던 단초가 된 작품입니다. 가볍게 시작해서 책 2권이 나오다니 놀라운 생산력이로군요.

 

그리고 이번 책을 읽으며 존 스칼지가 하인라인과 닮은점은 군바리가 중심이 된 우주세계를 창조한 점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가난뱅이는 등장하지 않는다라는 점도 있더군요.

참으로 집요할 정도로 있는 집 자손이거나, 부자거나, 하다 못해 능력치나 마음이라도 부자들 입니다.

 

어쩐지 이상한 곳에서 하인라인과 유사점이 있는 것 같아 '썩소'입니다.

 

 

 

 

 

 

 

간단 정리 : 노인의 전쟁 3부작은 극장판. 휴먼 디비전은 TV 시리즈 

 

                아무리 전쟁은 남성의 세계이고, 외교는 여성의 세계라지만 나오는 상관마다 다~~~ 여자면,

                외교는 여성적인 것으로만 보인다고요. 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