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동전사 건담씨 - 8점
오와다 히데키 지음, 김정규 옮김, 야타테 하지메.토미노 요시유키 원안/에이케이(AK)

'점점 당신의 인생에 물들어 갑니다. AK BOOKS'가 내 놓은 또다른 건담 패러디 만화. 왜 또 다른이냐면 '건오타 그녀'가 현실의 오덕을 이용한 패러디라면 이것이야 말로 정통 패러디!!

이름하여 직구이기 때문입니다.

4컷 만화를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때에 따라서는 좀 더 컷수를 늘려가며 패러디에 힘쓰고 있습니다.
일단 샤아님의 성격은 바보에 소심남으로 아무로 레이는 상당히 유쾌해져서 등장입니다. 특히 "뭐 오스카랑 마커는 쌍둥이 아니었어?!!"라고 말하는 대범함에는 그저 쓰러질 수 밖에요.

뭐 기본적으로 퍼스트 건담을 본 사람들을 위한 내용입니다마는 대충만 알고 있어도 그다지 위화감을 느끼지는 않습니다.
그만큼 샤아가 개그 캐릭터가 되었다는 얘기입니다. 그러나 오와다 히데키씨의 최고 성과는 샤아 패러디가 아니라 역쉬 "앗가이의 모에화(?)..." 어이~ 어이~ 그건 아니고, 아무튼 무지 귀여운 앗가이의 캐릭터화 일겁니다.
원체 왕따 포즈가 귀여운 앗가이입니다마는 오와다 히데키씨의 손에 의해서 제대된 캐릭터로 진화한 느낌입니다.
만화를 읽다보면 HG급 앗가이를 한 10마리쯤 사다가 조립해서 세워 놓고 싶은 심정이 듭니다. 진짜루~


토니 타케자키의 건담만화 - 8점
토니 타케자키 글 그림, 김정규 옮김/에이케이(AK)
토니 타케자키의 건담만화 2 - 10점
토니 타케자키 글 그림, 김정규 옮김/에이케이(AK)

월간 잡지 "건담에이스"에 2003년부터 부정기 연재 되던 작품이랍니다.
특별한 점은, "기동전사 건담"의 만화판이자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출간되고 있는 [모빌 슈트 건담 디 오리진]의 야스히코 요시카즈씨의 그림체를 그대로 재현하여 진지한 그림과 대책없는 패러디의 조화(?)를 노리고 있다. 입니다.

통상의 3배보다는 헬멧이 없었다면 즉사였다에 더 집착하는 경향이 있지만 대체적으로 공평하게 두루두루 빼먹지 않고 패러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점은 무척 높은 점수를 주고 싶고요. 게다가 2권에서는 건프라를 이용한 패러디만화 까지 시도 하고 있습니다(그래서 2권에 별 하나 더 줍니다).
샤아 전용의 볼을 만들기 위해 각도기 아저씨까지 동원하다니 무척 호화로운 느낌입니다.

게다가 정말로 개조파트가 출시되기도 했답니다. 헐~



장난으로 시작 되었어도 찾는 사람이 있으면 기필코 제품화하는 건프라의 세계
입니다.